이원방조제에는 특별한 ‘희망의 벽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2007년도 태안 기름유출사고를 극복하기 위해 고생한 130만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을 기리기 위해 2.7Km 구간에 걸쳐 그려진 벽화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벽화로 기네스북에 등록절차를 밟고 있고 자원봉사자 7만 명이 손도장을 찍는 행사를 하였습니다.
↑학암포해변
펜션에서 차량으로 10분거리
해변에 물이 빠졌을때 드러나는 바위의 형상이 마치 학의 모습처럼 보인다 하여 유래된 학암포해변은 태안읍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져 있으며 모래밭 길이 1.6km, 폭150m,
면적 264,464m²(8만평), 경사도 3도, 평균 수심 1.3m, 수온은 섭씨 22도 정도입니다.
이곳은 해변 앞 바다 5km 서북 지점에 있는 안도의 바다 낚시가 유명하며, 주변 일대 많은 해변을 포함하여 태안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고,주변에 백리포 해변, 천리포해변, 만리포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솔향기길
펜션에서 차량으로 15분거리
생태문화탐방로태안절경 천삼백리 “솔향기길"
바다와 솔숲을 거닐 수 있는 도보 중심의 길!!
아름다운 해안가와 바다를 계속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솔숲길을 연결한 도보 중심의 길로써 태안의 대표적인 상징인 “바다”와 “소나무”를 테마로 하여 자연환경, 생태,
문화자원을 체험, 학습, 감상할 수 있는 누구나 걷고 싶은 태안절경 천삼백리 “솔향기길”
* 민어도펜션과 가장 가까운코스
- 제2코스 (총거리 : 9.9㎞)
- 소요시간 : 약 3시간
- 코스안내 : 꾸지나무골 해수욕장-가로림만-사목해수욕장-볏가리마을-희망벽화
↑천리포수목원
펜션에서 차량으로 45분거리
천리포수목원은 만리포를 지나 동쪽으로 3km 지점에 위치한 만리포와는 형제해수욕장으로 무엇보다도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1966년부터 미국인 밀러(한국명=민병길)씨가 개발한 천리포 수목원은 60ha의 면적에 국내산 1,000여종, 외국산 6,000종등 총 7,000종이 식재되어 전국적으로 유명한 수목원입니다.
천리포해수욕장과 가까워 해수욕도 즐기고 삼림욕도 즐기고픈 분들에게 좋은 여행코스 중 하나입니다.
↑신두리사구
펜션에서 차량으로 35분거리
가도가도 끝이 없고 모래바람만 휘몰아치는 황막한 사막, 광활하게 펼쳐진 해변위에서 만나는 사막은 때론 상상과 환상의 꿈을 꾸는 무대가 되기도 합니다.
무한한 감동을 주는 생 택쥐베리의 '어린왕자'가 태어난 곳도 바로 사막이 아닌가?
그런 사막의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곳이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마을입니다.
↑안흥항유람선
펜션에서 차량으로 50분거리
신진도의 아직 깨어나지 않은 섬들을 둘러 볼 수 있는 유람선은 신진도의 자랑입니다.
각 코스별로 더 많은 섬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유람선을 타고 가면서 따라오는 갈매기에게 과자를 던져 주는 재미가 있어 더욱 즐겁고 마도, 사자바위, 가의도, 독립문바위, 옹도, 정족도, 목개도를 유람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태안 해안 국립공원의 섬들을 둘러 보는 시간은 신진도를 더 넓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대항
펜션에서 차량으로 20분거리
포구에 기항하는 고깃배는 40여 척 정도.
꾸지나무골이나 사목해변 등 이원반도내의 해수욕장을 찾는 여행자들은 이곳에서 횟감이며 매운탕거리를 사갈 수 있습니다.
만대포구로 들어가기 직전 왼편 산등성이로 넘어가는 길이 하나 있는데, 이 길을 따라가면 '작은구매', '큰구매'라고 하는 아늑한 모래 해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작은구매에서 바로 앞바다에 떠 있는 삼형제바위까지는 썰물 때는 걸어갈 수 있고, 큰구매는 물이 빠졌을 때 만대포구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사목해변
펜션에서 차량으로 10분거리
옛날부터 바다에서 모래가 많이 밀려오는 지역이어서 [사목]이라는 명칭이 붙은 이 곳은 태안반도 북부권에 위치한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입니다.
해변 위의 시야에 들어오는 점점이 떠있는 섬들의 풍경도 아름답지만 사목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고운 모래사장이 일품입니다.한적한 해수욕장이라 연인이나 가족이 함께 하는 피서지로 적합하며,
모래찜질과 오염되지 않은 맑은 바닷물로 건강을 위한 피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팜카밀레허브농원
펜션에서 차량으로 40분거리
"팜 카밀레"는 샵과 온실 위주의 기존의 허브농장과는 차별화된 전략, 즉 허브농원이 추구하고자 하는 관상적 가치뿐만 아니라, 원회적 가치, 생활적 가치를 방문하시는 고객 모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캐모마일가든, 로즈가든, 칼라가든, 보태니컬가든, 와일드가든, 라벤다가든, 토피어리가든의 7개의 테마 가든과 이곳 팜카밀레에서만 맛볼수 있는 허브빵과 허브로 만든 식사로
여러분을 맞이하여 허브의 향기를 눈으로, 입으로, 코로 담아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펜션에서 차량으로 50분거리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은 고생태 공룡들의 진화과정을 표본 화석으로 전시한 공룡전문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자연사 박물관은 인류가 태어나고 생존해 온 바탕으로서의 자연을 연구하고 교육하는 학술센터입니다.
안면도 지식 기반형 문화관광 거점 테마공원으로 자연사의 기초지식에서 첨단자연과학에 이르는 자연사 관련 체험전시물을 설치, 자연사 연구, 정보화 및 자연 학교교육을 지원하는 것을 물론
국민의 여가선용과 평생교육에 기여합니다.